목차
정기 근로장려금 지급일은 언제일까? 2023년 근로장려금 정기분 신청일은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였습니다. 이때 근로장려금 신청한 분이라면 최대 330만 원이라는 큰 금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기 근로장려금을 신청한 분들은 근로장려금 지급일에 대해 몹시 궁금해하실 텐데요. 정답부터 말씀드리면 8월 말입니다.
다만 근로장려금을 신청했다고 해서 모두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신청한 분이라면 심사현황을 조회해 보시면 확정된 근로장려금과 심사 결과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근로장려금 지급일과 심사현황 조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근로장려금 지급일
근로장려금 지급일은 정기 신청, 반기 신청에 따라 근로장려금 지급일이 다릅니다. 정기 근로장려금 지급일은 2023년 8월 말입니다. 지역에 따라 지급일 차이가 있는데 8월 20~ 말일 사이로 보면 됩니다.
근로장려금 심사결과 조회
근로장려금을 신청하고 나면 소득과 재산 등을 심사한 후 근로장려금 자격여부 및 근로장려금 금액을 확정하게 됩니다. 국세청 홈택스에서는 근로장려금 심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홈택스 심사결과 조회를 통해서 근로장려금 신청 금액과 확정된 금액, 심사현황등을 조회할 수 있기 때문에 근로장려금을 신청한 분이라면 심사결과 현황을 조회해 보시기 바랍니다.
근로장려금 지급대상자 확인
근로장려금 신청을 하지 않았다고 해도 신청을 못하는 것은 아닙니다. 소득과 재산 요건만 충족하면 근로장려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여부를 확인하고 싶다면 홈택스에서 제공하고 있는 근로장려금 계산해 보기 모의계산을 통해서 근로장려금 지급대상자 확인이 가능하며 내가 받을 수 있는 근로장려금 금액도 계산해 볼 수 있습니다.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신청/ 제출 - 근로장려금 / 자녀장려금' 신청하기 에 들어가면 근로장려금 지급 대상자 확인 및 근로장려금 모의계산을 할 수 있습니다.
근로장려금 금액
2023년 근로장려금 금액이 늘어났습니다. 단독가구는 최대 165만 원, 외벌이 가구는 최대 285만 원, 맞벌이 가구는 최대 330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